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괄사 제품들은 사용부위와 재질 등이 다양하다. 사진=네이버쇼핑, 쿠팡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괄사 제품들은 사용부위와 재질 등이 다양하다. 사진=네이버쇼핑, 쿠팡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슬로 에이징(Slow Aging)’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슬로 에이징은  안티 에이징과 달리  노화를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 젊을 때부터 꾸준한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한다.

슬로 에이징의 핵심은 관리다. 특히 괄사를 이용한 홈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괄사(Guasha)는 중국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는 마사지 도구를 말한다. 매끄럽고 단단한 기구나 동물 뼈를 이용한다.

괄사 마사지로 피부를 자극하면 혈관을 확장하는 히스타민이 분비돼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얼굴 근육 이완과 근육통 완화는 물론 림프관 자극으로 쌓인 노폐물을 순환시켜 붓기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주로 목이나 턱, 얼굴 근육, 어깨가 긴장했을 때 괄사를 이용하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마사지할 때 정맥류가 있는 부위는 피해야 하며 너무 세게 문지르면 혈관이 터져 멍이 들거나 오히려 근육이 더 뭉칠 수 있다. 사용 후에는 피부를 충분히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트러블 방지를 위해 항상 괄사 도구를 소독해야 하며 금속 재질은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나무 소재 괄사는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 욕실 등 습한 곳에 두지 말아야 한다.

괄사 제품은 사용 부위에 따라 디자인이나 재질이 다른 스크레이퍼, 롤러, 브러시, 스틱, 리프팅 밴드 등 다양하다..

괄사 어플리케이터를 장착한 기능성 화장품들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면서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특징을 보인다. 비누를 비롯해 마사지크림, 탈모괄사 앰플, 아이크림, 팔자주름 세럼 등 다양하다.

CKD가 9월 론칭을 준비 중인 ‘씨케이디 레티날 5X 괄사 아이크림’. 사진=CKD
CKD가 9월 론칭을 준비 중인 ‘씨케이디 레티날 5X 괄사 아이크림’. 사진=CKD

종근당건강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CCK가 론칭한 잔주름 세럼 ‘레티노 콜라겐 괄사 리프팅 세럼’은 괄사 롤러와 리프팅 샷 포뮬러 세럼의 일체형이다.

9월 론칭을 준비 중인 ‘씨케이디 레티날 5X 괄사 아이크림’은 3세대 레티날 성분이 5배 강화된 포뮬러를 함유한 고기능성 제품이다.

눈가 전용 괄사로 눈가 관리는 물론 얼굴 전체의 8각 존 관리까지 활용 가능한 것이 큰 특징이다.

아이소이가 선보인 탈모 괄사 앰플 ‘닥터루츠 안티 헤어로스 앰플’. 사진=아이소이
아이소이가 선보인 탈모 괄사 앰플 ‘닥터루츠 안티 헤어로스 앰플’. 사진=아이소이

아이소이는 탈모 괄사 앰플인 ‘닥터루츠 안티 헤어로스 앰플’을 선보였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시너지 성분이 농축된 이제품은 탈모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헤어 앰플이다. 함께 제공되는 괄사 어플리케이터가 두피에 시원한 마사지 효과를 선사하며 사용이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탈모 케어가 가능하다.

바이애콤은 지난 2021년 ‘슬리밍 괄사’를 선보인 데 이어 지난달에는 '페이스 괄사 케어 키트'를 출시했다. ‘슬리밍 괄사’는 신체 굴곡에 맞춘 독자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돼 턱 선과 팔자라인뿐만 아니라 눈가와 관자놀이 등 다양한 부위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뭉쳐 있는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준다. '페이스 괄사 케어 키트'는 에스테틱에서 제공하는 고가의 페이스 관리를 단계별 홈 케어로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